전 세계적으로 레전드로 칭송받고 있는 마이클 조던과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나이키와 계약 과정을 담은 영화 <에어>가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. 영화 <굿 윌 헌팅>에 이어서 벤 에플렉과 맷 데이먼이 오랜만에 의기 투합해서 만든 작품이다.
목차
드디어 공개
영화 <에어>의 예고편이 공개되었다. 1984년을 배경으로 업계 꼴찌로 내려간 나이키가 최고의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당시 신인과 계약을 맺는 과정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낸 작품이다. 2023년 현재 아무도 넘볼 수 없는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가 그런 과정이 있었는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.
간단한 영화정보
2023년 4월 5일 개봉 (북미기준)
드라마
감독 : 벤 에플렉
출연 : 맷 데이먼, 벤 에플렉, 제이슨 베이트먼, 마론 웨이언스, 크리스 메시나, 크리스 터커
러닝타임 : 112분
각본 : 알렉스 컨버리
제작 : Skydance Sports, Artists Equity, Mandalay Pictures
끝맺음
영화 <에어>는 실존 인물인 소니 바카로와 나이키 창립자인 필 나이트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. 1984년 시카고 불스에 입단하여 전설적인 농구스타가 된 마이클 조던이 NBA에서 활약하기 전인 루키시절에 소니 바카로라는 나이키 임원이 마이클 조던의 미래를 내다 보고 계약을 맺음으로써 나이키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게 만든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 냈고 아디다스를 좋아했던 조던의 생각을 변화시켜서 당시로서는 도박일 수 도 있었던 250만 달러를 조던에게 투자한 것이다. 실제로 조던의 어머니가 계약을 체결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한다. 맷 데이먼, 벤 에플렉 그리고 마이클 조던. 이 조합은 다시는 보기 힘든 조합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오는 4월이 기대가 된다.